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와룡산이 신음하고 있다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남양초등학교 방화스크린 대피 훈련 실시

  남양초등학교(교장 이순엽)는 재난안전문화 의식을 높이고 365일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일환으로 재난 상황에 맞는 대피 행동 요령을 익히기 위하여 지난 17일 전교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방화스크린 대피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번 훈련은 교직원을 대상으로 방화스크린 관련 조작 방법에 대해 사전에 연수한 내용을 바탕으로 직접 체험하여 보고, 학생들을 직접 인솔하여 대피 훈련을 실시해 봄으로써 화재나 재난으로 방화스크린이 실제 동작할 때 당황하지 않고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행동요령을 숙지하였고, 방화스크린 작동시 안전하고 신속하게 대피하는 방법을 학생들이 직접 체험을 통해 익히게 함으로써 학교 현장에서의 안전문화의식을 고취시키고 안전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이날 남양초등학교의 훈련 중점사항은 방화스크린 이동 시에 학생들 간의 간격(거리) 확보였다. 화재 등의 비상 상황이 발생하면 사람들이 한꺼번에 출구에 몰려 병목현상이 빚어지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다. 남양초등학교에서는 이를 고려하여 학생 한 명 한 명 간격을 두고 방화스크린을 열고 갈 수 있도록 주안점을 두어 훈련을 실시하였다.
이순엽 남양초등학교장은 이날 훈련에 참여한 학생들의 질서 있고 침착한 대피 모습을 보면서 학생들을 칭찬하며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학생들이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현장 훈련을 반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였다.

2022년 05월 26일 10시 10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