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아름다운대화로 아름다운 소통을
몇 년 전부터 스마트폰이 등장함에 따라 사람들의 생활 패턴이 아주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현대인의 바쁜 일상 때문인지, 문명의 발전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직접적인 대화보다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2019년도 재난관리평가 사천시 우수기관 선정

  사천시가 행정안전부 주관 2019년도 재난관리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평가대상은 전국 325개 기관(중앙부처28, 시군구 226, 도 17, 공공기관 54)으로 사천시는 243개 지방자치단체 중 68개 우수기관에 선정되었고, 이중 상위등급 54개 시군구에 주어지는 기관 표창(행정안전부장관)과 함께 특별교부세 1억 원, 포상금은 5백만 원도 받게 됐다.
한편 재난관리평가는 지난 2005년부터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에 따라 재난관리책임기관의 재난관리 역량을 진단·개선하고, 국가 차원의 재난관리 수준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고 있다.
시는 개인 역량 부문에서 재난 및 안전관리 업무담당자 전문교육 이수실적, 부서역량 부문에서 폭염인명피해 최소화 실적, 조직 역량 부문에서 풍수해 대비 예·경보 시설 및 재해구호 인프라 실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네트워크 역량은 현장조치 행동매뉴얼 개선 및 훈련 실적에서 기관 역량 부문은 기관장 인터뷰 실적과 기관장, 부기관장의 취약지역 현장방문 점검 실적 노력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42개 지표 중 하위평가 받은 지표 없이 중상위의 평가를 받은 것이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송도근 시장은 “재난으로부터 시민들의 생명과 재산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재난예방활동을 펼치겠다”며 “재해·재난 없는 안전도시, 시민이 안심하는 사천시 건설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 05월 09일 10시 5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