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노인 가구 화재예방, 우리의 관심이 필요할 때
현재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고,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기간 역시 다른 나라보다 빨라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한 노인 가구에 대해 예방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벌용동 자원봉사회 신애원 아동 위문 행사 가져

  벌용동 자원봉사회(회장 김현희)에서 지난달 31일 사회복지 아동양육시설인 신애원 입소 아동을 대상으로 위문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위문 행사는 신애원 입소 아동 20명, 시설 교직원 5명, 벌용동 자원봉사회 회원 14명, 공무원 3명을 포함한 총 42명이 참여하여 사천온천랜드 물놀이, 점심식사 및 선물증정 순으로 진행됐다.
벌용동 자원봉사회는 2010년부터 매년 여름마다 신애원 아동을 위한 ‘1일 부모 되기’ 위문 행사를 개최하여 입소아동의 신체적, 정서적 안정을 도모하여 건강한 사회인으로서의 성장을 지속적으로 돕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매달 홀몸 어르신과 부자가정 28세대에 밑반찬을 직접 만들어 배달하고, 거동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에 목욕봉사를 하는 등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꾸준히 해오고 있다.
이경수 벌용동장은 “신애원 입소 아동이 여름방학 동안 즐거운 경험을 통해 한 단계 성장하는 좋은 추억이 되길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2019년 08월 08일 11시 0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