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자 수첩-시내버스 환승제도 이대로 좋은가?
우리나라 환승제도는 1987년에 교통부에서 버스 공영화 및 지하철-버스 간 환승할인을 검토한 적이 있었으나 실제 도입은 서울특별시에 의해 2004년에 이루어졌다. 사천시는 시내버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어린이도서관 ‘도서관에서 온 보물상자’ 운영

  사천시는 어린이도서관을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난 12일부터 삼천포어린이집을 시작으로 ‘도서관에서 온 보물상자’를 운영한다.
이번 ‘도서관에서 온 보물상자’는 도서관 견학과 함께 전문가와 함께하는 책 놀이, 사서가 추천하는 책 꾸러미 대출 등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특히, 관내 어린이집과 유치원 6~7세 유아를 대상으로 진행하는데, 프로그램을 이용한 아동이 도서관을 다시 방문해 회원가입을 하면 소정의 선물도 지급한다.
시는 이번 ‘도서관에서 온 보물상자’가 코로나19로 체험활동에 목말라 있던 어린이집과 유치원 어린이들과 부모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어린이도서관 관계자는 “도서관에서 온 보물상자를 통해 미취학 어린이들이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다양하고 긍정적인 경험을 하고, 도서관을 쉽게 이용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년 01월 19일 10시 01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