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콩팥병 이야기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전기자동차 급속충전기 추가 설치

  사천시는 올해 1월부터 전기자동차를 이용하는 시민들이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공공급속충전기 2기(50kWh)를 확충 했다.
현재 사천시에서 운영되고 있는 공공급속충전기는 용현면 목화주유소 1기, 동금동 한전사천지사 1기로 2개소에 설치되어 있으며, 추가 설치 2기를 포함하여 총 4기가 설치 완료 됐다.
추가 설치된 급속충전기 설치장소는 사천읍 사천종합운동장 주차장 1기, 삼천포대교공원 주차장 1기로 시범운영기간을 거쳐 1월말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
이번에 설치된 급속충전기는 이용객의 편의증진을 위해 시내중심가 와 관광지에 설치 했으며 접근성과 이용편리성, 추후 추가설치를 위해 향후 주차공간 확보가 용이한 장소 등을 고려하여 선정 됐다.
급속충전기는 충전시간이 약15분~30분이면 충전 할 수 있는 시설로서 4~5시간 소요되는 완속충전기에 비해 충전시간이 짧고, 모든 종류의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멀티형 충전기로 설치 됐다.
급속충전기를 사용하려면 환경부(한국환경공단)에서 발급하는 회원카드를 미리 발급 받아 소지해야 하며 충전비용은 173.8원/kWh이다.
사천시는 올해 전기자동차 보급을 확대할 예정이며, 사천시에 주소를 둔 시민, 법인·단체·기업 등을 대상으로 선착순 보조금을 지원할 계획 이다.

2018년 01월 11일 10시 32분 / 환경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