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삼천포 사투리 사전’ 발간을 제안하며
“저기 항거석 있더라” 나도 모르게 튀어나온 말이다. “쌔빗더라!” 내 말에 친구의 입에 같은 말이 나왔다. “천지 삐까리다마!” 내 입에서 또 다른 말이 이어졌다. “수두록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결산총회 가져

  사천시는 지난달 26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송도근 시장과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위원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에어로마트사천 추진위원회 결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지난 9월 5일부터 6일까지 개최된 ‘에어로마트사천 2019’에 대한 결과 보고와 행사 결산, 그리고 내년 행사 개최에 대한 준비 사항들에 대하여 토의했다.
특히 내년에는 ‘에어로마트사천’ 인지도를 넓혀 대한민국 대표 항공 비즈니스 행사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추진위원회가 더욱 긴밀히 협조하고 국내 기업들에 실제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해외 기업과 기관을 많이 유치하기로 했다.
이번 행사는 전년 행사에 비해 해외 바이어 수가 21% 증가하였으며 국내 참가기업 수는 20%가 증가하여 해외 바이어와 국내 셀러 간 매칭 행사였음에도 불구하고 국내외 바이어와 셀러가 모두 참가한 전년도 행사에 비해 전체 규모가 10% 정도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전년도에 이어 에어버스·보잉·사프란 등 국내 기업과 밀접한 기업 담당자를 연속으로 초청하고, 봄바르디어·스텔리아·레오나르도 등 국내 기업들이 희망하는 대표적인 국외 바이어를 행사에 처음으로 유치하는 등 성공적인 행사 개최로 평가됐다.
참가사 설문조사에서 행사 참가를 통해 기대한 내용으로 ‘새로운 거래처 파악’과 ‘기존 거래처와 네트워크 강화 및 시장 동향 파악’을 꼽았으며 기대치 달성 여부에 대해 97%의 응답자가 보통 이상이라고 답하며 만족감을 표시했으며 차기 행사 참가 희망 여부에 대해서도 87%의 응답자가 참가를 희망한다고 답하여 차기 행사를 기대하는 모습을 보였다.
송도근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사천시에서는 우수 항공 기업 육성과 수출활성화를 위해 내년에도 에어로마트사천을 개최할 예정으로 국내외 기업 모두에게 효율적이고 실제적인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사천이 항공 비즈니스를 위한 중심도시라는 인식이 생길 수 있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며, 행사 준비를 위해 노력한 추진위원들과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내년에 더욱 성공적인 행사를 개최할 수 있도록 많은 제언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2019년 10월 03일 10시 24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