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해전과 거북선(1)
1592년 5월29일 새벽 여수를 출발한 전라좌수영 수군들은 23척의 판옥선에 승선하여 일자진을 펼친채 사천으로 향했다. 부지런히 노를 저어 남해 노량에서 경상우수사 원균의 함대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부모교육 1차 강연회 가져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 소속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우리 아이를 위한 자존감 수업”이라는 주제로 1차 강연회를 지난달 24일 수요일 오전10시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강연회에 참여한 시민은 140여명이었으며, 코로나19 대비 한 칸 띄어앉기와 마스크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진행됐다.
이번 강연을 맡은 임영주강사는 부모교육 전문가로서 EBS자문위원, 유아교육기관 자문위원으로 역임, 각종 TV교육 관련 프로그램에 출연, 활발한 저서활동, 칼럼리스트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강연 내용은 자녀의 자존감 형성은 부모의 양육태도에 달려 있으며, 자녀의 행복을 위해 양육자인 부모 감정을 제대로 표현하기, 자녀의 부정적인 감정 이해해주기 등 자녀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부모가 해야 할 가장 중요한 과업은 무엇인지를 다루었다.
특히, 올해 코로나19로 인한 상반기에 부모교육을 하지 못해 강연회에 대한 부모들의 관심이 높았으며, 이번 강연회를 통해 부모 자녀간의 관계 증진, 건강한 가족문화 형성의 토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2020년 07월 02일 10시 52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