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희망의 쌀한줌 따뜻한 밥이되어라
쌀을 풀어보면 사람이 되고 사람은 삶이된다. 쌀한줌 따뜻한 밥이 되어라는 조그만 희망을 나누어 주는 그사람 이종범씨를 칭찬한다. 나는 부자나 잘난사람 성공한 사람은 부러워하지도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 이동문고 개소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회장 조용백)는 지난 15일부터 6월 15일까지 30일간 용현면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이동문고를 운영한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이동문고는 전 국민 책읽기 운동 전개를 위해 새마을문고사천시지부에서 운영하는 것으로 시, 소설, 수필 등 3500여 권의 다양한 도서가 구비돼 있는 차량 도서관이다.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는 용현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한 시민들을 대상으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도서를 대여해 줄 예정이다. 단, 우천 시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도서를 대여할 때는 신분증 확인이 필수이므로 반드시 지참해야 하고, 대여료는 무료이다.
한편, 올해 남양동행정복지센터, 동금어린이공원 등 2회에 걸쳐 이동문고를 운영했는데, 많은 시민들이 이용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조용백 회장은 “용현면행정복지센터는 용현면의 중심으로서 행정복지센터 뿐만 아니라 오동지교류센터와 주민자치회에서 운영하는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시민들이 많이 방문하는 만큼 이동문고를 이용하며 독서를 즐기는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마을문고 사천시지부는 독서문화 정착을 위해 이동도서관 운영,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대회, 알뜰도서 교환시장운영 등의 행사를 펼치고 있으며, 매년 실시하는 대통령기 국민독서경진 사천시대회, 경상남도 대회에서 많은 수상자를 배출하고 있다.

2023년 05월 25일 9시 37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