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이용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우리나라는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됨에도 정수기, 먹는 샘물 등을 찾는 이가 적지 않아 사회, 경제적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이에 수돗물 전문 공급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관리단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경남테크노파크 조선업 퇴직자 재취업 지원 워크숍 개최

  경남테크노파크(이태성 원장)는 “조선산업 퇴직인력 교육 및 재취업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조선 전문인력 재취업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조선업 퇴직자 지원 취업워크숍(거제지역)’을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1박2일간 거제 리베라호텔에서 개최했다.
거제지역 조선업 퇴직자 3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조선산업 구조조정으로 인한 퇴직자의 스트레스 해소와 재취업을 위한 역량 강화를 위해 이력서 및 경력기술서 작성 등 취업에 필요한 실전연습 위주로 진행됐다.
취업워크숍은 조선업 퇴직자 전문인력 교육, 조선업 퇴직자 채용지원, 재취업 컨설팅 등을 지원하며, 거제지역을 시작으로 오는 9월 14일~15일 1박2일간 창원지역 조선업 퇴직자 취업워크숍을 인터내셔널호텔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조선업 퇴직자 재취업 워크숍과 재취업 프로그램은 조선업 퇴직 후 재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태성 원장은 “한국의 경제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인력들이 취업워크숍 및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등을 통해 재취업 기회를 얻고 조선산업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7년 09월 14일 10시 17분 / 경제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