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통계로 보는 인구와 미래 변화
1950년 25억명이던 세계인구는 37년 후인 1987년 2배(50억명)를 넘고, 또 30년이 지난 현재는 3배(75억명)를 넘었다고 한다. 한때 우리는 지구 인구폭발로 인해 식량부족 등의 재앙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여름철 맞아 도시공원 분수 가동

  사천시는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시민들이 깨끗하고 즐거운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8월 한 달 동안 용현택지 근린공원 바닥분수 및 초전, 수양, 통창공원 폭포를 본격 가동한다고 밝혔다.
도시공원은 도시자연경관을 보호하고 시민의 건강·휴양 및 정서생활을 향상시키는 쉼터로써 초전, 수양, 통창공원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에 폭포를 가동하며 용현택지 근린공원은 매일 바닥분수를 가동한다. 가동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45분 가동 후 15분 휴식시간으로 운영된다.
특히 용현택지 근린공원과 초전공원은 시민과 어린이들의 건강상 위해를 방지하고 안전하게 시설물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경상남도에 2017년 물놀이형 수경시설로 신고하여 관련 법률에 따라 월 2회 수질검사를 실시하고, 안내판을 설치하여 관리할 예정이다. 반면에 수양, 통창공원은 감전의 위험이 있어 시민들의 출입이 제한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도시공원의 바닥분수와 폭포가 연일 계속되는 폭염과 열대야에 지친 시민들에게 청량제와 같은 휴식처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히며, 도시공원을 방문한 모든 분들은 물놀이형 수경시설의 주의사항을 잘 지켜 안전하게 이용해 주기를 당부했다.

2017년 08월 10일 11시 0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