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지역사회보장대표협의체 2018년 상반기 회의 개최

  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달 31일 오전 11시에 사천시청 중회의실에서 공공위원장인 사천시장 및 민간공동위원장인 신강해 위원장을 비롯한 대표협의체 위원, 읍면동 민간공동위원장, 읍면동장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복지 서비스 증진 및 민간과 공공의 협력 연계 도모를 위한 사천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 내용은 2017년 운영 실적 및 2018년 사업계획에 대한 논의를 하고, 읍면동 민간공동위원장 14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 및 읍면동협의체 대표자를 선출했다. 이번에 선출된 박영옥 민간공동위원장 대표는 읍면동을 대표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역 내 자원 발굴 등 민·관 협력 복지업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대표협의체, 실무협의체, 6개실무분과 간의 연계협력을 통해 지역 내 다양한 사회복지사업을 추진하였으며, 2018년에는 제4기지역사회복지 계획 심의 및 워크숍, 우수기관 견학을 통한 역량강화를 도모하고, 취약계층 집수리사업, 긴급 구호비 지원, 찾아가는 경로당 순회 봉사 활동 등 여러 특화 사업들을 추진하여 시민들에게 웃음을 주는 희망복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이에, 송도근 사천시장은 사천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시민이 함께하는 복지 공동체 구현을 위해 노력하였으며, 앞으로는 대상자에 대한 일시적인 지원보다는 자활 의지를 북돋아 자활 자립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2018년 02월 08일 11시 0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