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민상 발표 미루는 이유가 뭔가
지난달 23일부터 내년 1월 까지 제24회 사천시민상 대상자 접수 공고문이 언론을 통해 게재되면서 한 가지 납득하지 못할 일이 발생했다. 관심을 가졌던 사람이나 지난 23회 시민상 접수대상자들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문화재단 사천시문화예술회관·사천미술관 2021년 정기대관 신청접수 시작

  사천문화재단(대표이사 강의태)에서는 운영 중인 사천시문화예술회관과 사천미술관에서 공연·전시 시설에 대하여 2021년 정기대관 신청이 시작되었다고 밝혔다.
사천시문화예술회관은 대관 가능 시설인 대공연장, 소공연장, 전시실에 대하여 11월 2일부터 11월 30일까지 28일간 신청을 받아 심의 결정키로 했다.
사천미술관은 11월 6일부터 12월 3일까지 28일간 정기대관 접수가 진행되며, 장르에 무관하게 창작 작품을 전시하고자 희망하는 모든 개인과 단체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정기대관은 연간 전시 계획을 일괄 신청받은 후 심의를 통해 전시 일자를 확정할 예정이다.
한편 사천시문화예술회관과 사천미술관은 국민권익위원회 ‘공공 문화시설 대관 투명성 제고’ 방안에 따라 대면 접수가 아닌 이메일, 우편, 팩스로만 접수가 진행되며, 두 기관에 신청 접수된 서류들은 대관 심의위원회의 공정한 심의를 통해 오는 12월 중 최종 결과를 공고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ccf.or. 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의태 대표이사는 “올 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문화시설이 임시 휴관됨에 따라 지역의 예술인(단체)들이 활동하는데 많은 제약이 있었으리라 본다. 사천시민의 일상이 하루빨리 정상화되길 바라며 이번 정기대관 신청을 통해 내년도에는 침체 되어 있는 예술계가 활기를 되찾길 바란다”고 전했다.
차순미 기자
susan020136@gmail.com

2020년 11월 19일 10시 39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