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례로 다시 생각해보는 노후준비
공단의 민원실에서 고객을 상담하다보면 안타까운 사연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언젠가 자신을 버스기사라고 소개하면서 조기노령연금을 신청하신 분과의 상담내용이 오래 기억에 남는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극단 장자번덕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극장투어> 진행

  극단 장자번덕은 오는 6월 20일부터 22일 까지 오전 10시 30분과 오후 13시 30분(하루2회), 사천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 <극장투어>를 진행 할 예정이다.
극단 장자번덕 창단 20주년 특별기획 ‘사천 愛 연극’ 첫 번째 프로그램인 <극장투어>는 공연장의 활성화와 지역 아동들의 다양한 문화예술체험기회 제공을 위해 사천시문화예술회관과 극단 장자번덕이 공동 개발한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이다.
<극장 투어>는 사천시의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 초대하여 진행한다. ‘상상열차를 타고 비의 나라로!!’ 라는 주제의 이야기와 함께 배우로서 무대를 체험하게 하며, 재미있는 연극 놀이와 다양한 무대장치 활용으로 아동들에게 자신의 연극표현기회를 제공한다.
이는 아동들에게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고 자신을 표현하는 경험’으로 다양한 상황에서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보여주며, ‘내 마음 전달’로 자신의 감정을 정확히 전달해 문제를 해결하고 상황을 이끌어 나가는 힘을 기를 수 있다.
그리고 이 프로그램은 2018 지역협력형사업인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는데,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경상남도,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이 후원한다.
극단 장자번덕은 1998년 창단하여 올해로 창단 20주년이 되는 극단으로 전문예술단체로 지정되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2018 공연장상주단체육성지원사업이란?
공공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간 상생협력을 통해 안정적 창작 환경 속에 공연장의 운영 활성화를 도모하고, 공연단체의 예술적 창작 역량 강화 및 우수 작품 제작·발표를 촉진하며, 지역 주민의 문화향수 기회를 확대함을 목적으로 한다.
추진내용으로는 공연장과 공연예술단체간 협력을 통한 레퍼토리 및 독자적인 프로그램 개발. 지역주민들에 대한 예술교육의 무상지원, 주민들에 대한 예술활동 참여기회로의 확대 등 지역사회가 추구하는 문화예술활동의 활성화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

2018년 06월 14일 10시 53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