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여성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건강검진으로 예방
대표적인 여성암으로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유방암과 자궁경부암”이 있다. “유방암과 자궁경부암” 검진은 공단건강검진에 포함되어 국가적인 차원에서 지원하고 있다. 여성들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보건소 고위험 정신질환자 관리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 협약

사천시보건소(소장 유영권)는 지역사회 고위험 정신질환자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 및 응급위기 대응체계 확립을 위하여 유관기관 업무 협약을 지난 3일에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사천경찰서, 사천소방서, 두암의료재단 사천동희병원, 덕산의료재단 한마음병원, 순영재단 순영병원·경남도립병원이다. 이 협약을 계기로 사천시보건소를 비롯한 6개 기관은 고위험 정신질환자의 발견·상담·치료 및 기관별 역할 연계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신과적 응급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협약내용은 ▲미등록 고위험 정신질환자 전수조사 및 등록관리 강화 ▲관내 정신의료기관 퇴원환자 관리 ▲정신질환자 관련 유관기관 협력 프로세스 구축 등이다.
또한 사천시 보건소는 다가오는 8일 고위험 정신질환자 관리 위기대응 유관기관 실무 협의체 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정신 응급 대응 현황 점검, 문제점 공유 및 개선 방안, 정신질환자 응급진료를 위한 지정병원 현황 점검 등 정신과적 응급상황의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유관기관 회의를 통해 고위험 정신질환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정신건강 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9년 05월 09일 10시 52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