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최송량 시인 시비 제막
지난 5월30일 삼천포 노산공원에 최송량 시인의 시비가 세워졌다. 이에 시비 건립에 깊이 관여한 필자는 그간의 과정을 정리하고 기록해 둘 필요를 느꼈다. 사천 지역에 사는 문인이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보건소 고위험 정신질환자 관리를 위한 유관기관 업무 협약

사천시보건소(소장 유영권)는 지역사회 고위험 정신질환자에 대한 협력체계 구축 및 응급위기 대응체계 확립을 위하여 유관기관 업무 협약을 지난 3일에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참여한 기관은 사천경찰서, 사천소방서, 두암의료재단 사천동희병원, 덕산의료재단 한마음병원, 순영재단 순영병원·경남도립병원이다. 이 협약을 계기로 사천시보건소를 비롯한 6개 기관은 고위험 정신질환자의 발견·상담·치료 및 기관별 역할 연계를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정신과적 응급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대응하기로 했다.
협약내용은 ▲미등록 고위험 정신질환자 전수조사 및 등록관리 강화 ▲관내 정신의료기관 퇴원환자 관리 ▲정신질환자 관련 유관기관 협력 프로세스 구축 등이다.
또한 사천시 보건소는 다가오는 8일 고위험 정신질환자 관리 위기대응 유관기관 실무 협의체 회의를 개최한다. 이날 정신 응급 대응 현황 점검, 문제점 공유 및 개선 방안, 정신질환자 응급진료를 위한 지정병원 현황 점검 등 정신과적 응급상황의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보건소 관계자는는 ‘앞으로도 정기적인 유관기관 회의를 통해 고위험 정신질환자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사회 정신건강 안전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9년 05월 09일 10시 52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