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위기 속에 빛 나는 K-통계 우리 모두의 힘으로
올해는 코로나19라는 전염병으로 평생 경험해 보지 못했던 전대미문의 일들을 경험한 것 같다. 온라인 교육, 재택 근무 등 과거에는 먼 미래의 일로 생각했던 일들을 현실에서 바로 체험하게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1기관-1전통시장’ 자매결연 추진

사천시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인해 위축된 관내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사태 종식 후 '1기관-1시장 자매결연'을 추진한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자매결연 협약은 이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우편 등을 통한 서면으로 선 체결이 가능하며 실질적인 전통시장 지원은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된 후 기관별로 자율 추진한다.
협약내용을 살펴보면 기관에서는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물품 구매 ▶재능기부 등을 통해 전통시장을 지원하며 전통시장 측에서는 품질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할 것을 명시했다.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1기관-1시장 자매결연' 운동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문의사항이 있는 공공기관, 기업, 단체는 사천시청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여파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로 소비 심리마저 위축 되는 등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이 생업을 이어나가는 데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번 자매결연 운동을 통해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도울 수 있도록 많은 공공기관, 기업, 단체들이 자매결연에 적극 참여해 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2020년 03월 26일 10시 46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