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화상 입었을 때 응급처치와 치료방법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발생할 수 있는 부상 중 하나가 바로 화상이다. 화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하며, 흔히 요리할 때나 다림질 할 때 등 아차 하는 순간 화상을 입을 수 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체육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모 사업 선정

  사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조임덕)이 운영하는 사천시장애인국민체육센터에서 다양한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사천시 장애인 체육의 발전을 도모하게 되었다.
지난 2월에 공모사업을 진행한 경남 장애인체육회의 장애인 생활체육 교실지원 사업에 사천 초보자 태권도 교실, 지적 장애인 탁구교실, 휠체어 탁구교실, 방과 후 체육교실 총 4건 선정되어 4월 개강을 앞두고 있다. 특히 이번 공모사업에서 대회지원사업도 선정되어, 6월 중 ‘2021 Rising Sacheon 장애인 탁구대회’를 개최 할 예정이다. 이번에 개최를 계획하고 있는 탁구대회는 경남지역 장애인 탁구 선수 및 동호인 등 150여명이 참가할 예정이며, 코로나 19에 따른 국가 방역 수칙에 따라 탄력적으로 진행할 계획에 있다.
또한, 스페셜올림픽코리아에서 공모한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통합스포츠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발달장애인 통합 농구단 ‘사천 제니우스’의 질 높은 운영이 가능하게 되었다.
통합 스포츠단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훈련을 통해 서로 이해하고, 하나가 되는 사회를 도모하며, 기량을 향상시키고, 대회에 참가함으로서 우수한 팀을 구성하기 위한 스포츠단이다.
사천시장애인국민체육센터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더욱 질 높은 운영으로 지역 장애인의 건강증진과 사천시 장애인체육 발전에 최선을 다 할 것이다.
한편 발달장애인 통합 농구단 ‘사천 제니우스’의 선수는 장애인 선수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며, 비장애인 파트너 선수도 상시 모집하고 있다. 비장애인파트너 선수는 장애인과 함께 어울려 농구 훈련과 대회출전을 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연령 제한 없이 농구에 관심 있고 열정만 있으면 참여 가능하다. 또한 훈련시간은 봉사활동 실적으로 인정되니 즐겁게 운동하며 봉사를 하고 싶다면 체육지원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2021년 04월 08일 8시 58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