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화재없는‘한가위’를 위한 약속
더위가 한 풀 꺽이고 이제 저녁이면 겉 옷을 챙겨 입어야 할 정도로 선선한 날씨는 가을이 왔음을 알리고 가을은 늘 추석을 데리고 온다. 추석 명절이 보름 가까이 다가오면서 부모님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청사 별관동 준공 기념식 개최

  사천시가 지난 6일 시청사 별관동에서 ‘사천시 청사 별관동 준공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은 송도근 사천시장, 이삼수 사천시의회 의장, 간부공무원, 시공사 대표 등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커팅식, 시설견학 등 간소하게 진행됐다.
늘어나는 행정수요와 주민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건립된 별관동은 46억원의 사업비로 2020년 12월에 착공해 8개월간의 공사기간을 거쳐 지난 8월 31일 준공됐다.
지상 3층 연면적 1,614.41㎡ 철근콘크리트 구조이며, 1층은 제2종합문서고, 2층은 구내식당, 3층은 CCTV 통합안전센터 등이 이전 설치될 예정이다.
특히, 구내식당, CCTV통합안전센터 등 별관동 이전으로 발생하는 본관 공간에는 청사를 방문하는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카페테리아, 임대공간, 회의실 등을 조성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별관동 건립으로 부족한 업무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되었고 본관에 다양한 편의시설 설치로 시민과 직원들의 불편이 크게 해소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21년 09월 09일 10시 22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