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와룡산이 신음하고 있다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농업인과 함께하는 토마토전문지도연구회

  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임호숙)는 사천지역 토마토 재배농가에서 재배법 연구부터 판로확보까지 토마토 농업을 총망라한 현장컨설팅이 열렸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농촌진흥청에서 운영하는 토마토전문지도연구회는 지난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2일간 전국 농촌지도사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과제교육 및 현장컨설팅을 가졌다.
이번 과제교육 및 컨설팅에는 <지역에서 발생한 토마토 민원 현장컨설팅사례> 주제발표와 충남농업기술원 이문행 박사의 <고온기 토마토 재배기술> 특강이 이어졌다.
또한, 고온기 수분관리, 토마토 수세조절 등 재배 시 활용될 기술을 현장에서 시연하는 등 농가현장 컨설팅으로 농업인들에게 필요한 기술을 전달했다.
한편, 토마토전문지도연구회는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새로운 기술정보와 자기능력 개발을 위해 전국의 농촌지도공무원들로 구성된 연구모임이다.
이들은 지역의 정보교환과 개인별 연구사례발표 및 현장컨설팅 추진으로 토마토 재배기술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과제교육에 참석한 회원들은 “이번 과제교육을 통해 토마토 최신 정보와 신기술공유로 아주 유익한 시간이었고 사천시의 고품질 토마토 생산의 성공비결을 엿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2년 05월 26일 10시 12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