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이용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우리나라는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됨에도 정수기, 먹는 샘물 등을 찾는 이가 적지 않아 사회, 경제적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이에 수돗물 전문 공급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관리단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2018년도 예산 시민과 함께 만든다

사천시는 2018년도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재정의 투명성 및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지난 10일부터 8월 11일까지 33일간 설문조사를 한다.
조사방법은 시홈페이지(http://www.sacheon.go.kr) “2018년도 사천시 예산 편성에 바란다.” 설문조사와 시청 민원실, 읍·면사무소, 동 주민센터에 비치된 서면 설문조사서를 병행하여 전 시민이 편리하고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했다.
더하여, 이번 설문조사에는 예산편성과 관련한 세입증대 및 예산절감 방안에 대한 의견과 민선6기 시정목표인 “시민이 먼저입니다.”를 위한 사업이 무엇인지를 함께 개진하도록 하였으며, 수렴된 현장의 생생한 시민의 목소리는 소관부서별 검토를 거친 후 내년 예산에 반영하고 시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한편, 시관계자는 “예산학교 개최, 주민 의견 수렴,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운영 등의 다양한 방법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시 재정운용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2017년 07월 13일 10시 50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