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초연금을 위한 안타까운 선택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발전본부 ‘2018 찾아가는 주니어공학교실’개최

  한국남동발전(주) 삼천포발전본부(본부장 정광성)는 지난 1일부터 2일까지 사천시 용산초등학교 6학년 111명을 대상으로 ‘2018 찾아가는 주니어공학교실’을 개최했다.
‘찾아가는 주니어공학교실’은 삼천포발전본부의 대표 재능기부활동으로 대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교육여건이 열악한 발전소 주변지역 초등학생들에게 과학기술에 대한 소양을 증진시키기 위해 2004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다.
이번 수업은 ‘경사각 센서를 이용하여 고개를 숙이면 부저가 울리는 졸음방지안경 만들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참가 학생들은 경사각 센서의 작동 원리를 배운 뒤 졸음방지안경을 직접 조립하고 센서를 이용한 다양한 장치를 디자인 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한양대학교 한림공학원에서 주교사 연수과정을 이수한 재능기부자 등 삼천포발전본부 직원 50명이 일일교사로 참여해 수업의 전문성을 높였다.
용산초등학교 과학교사는 “학생들에게 금번 공학교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된 것 같다”며 직접 학교를 찾아와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진행해 준 삼천포발전본부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삼천포발전본부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인재육성을 위해 교육도서 지원, 교육기자재 지원, 문예한마당잔치 개최 등의 맞춤형 육영사업을 전개하여 지역사회의 든든한 동반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2018년 10월 11일 11시 12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