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자 수첩 - 사천-진주 통합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사천시와 진주시의 행정 통합 제안이 지역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행정 통합을 제안하며, 양 도시의 공동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자고 했다. 그러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보건소 2023년 치매가족 힐링 프로그램 운영

  사천시보건소는 사천시치매안심센터에 등록된 치매환자 가족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3년 치매가족(치유농업) 힐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치매환자 가족들의 부양 부담에 따른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치매 환자 보호자 간 정서 및 정보 교류 지원을 통해 심리적 부담 경감과 사회적 고립을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천시치매안심센터는 센터등록 치매환자 가족 및 보호자 가운데 선착순으로 15명을 지원받아 지난 19일 정동면에 소재한 콩지은교육농장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사천시치매안심센터는 혈압 및 스트레스 측정, 나만의 작은 정원 테라리움 만들기, 산책을 통한 마음 치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해 참여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정서적·신체적 건강 지원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 프로그램으로 가족 및 보호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사천시치매안심센터는 어르신들을 위한 치매 무료검진, 치매조호물품 지원, 치매치료비지원, 치매예방교육, 인지강화 및 가족지원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치매안심센터(055-831-5868)로 문의하면 된다.

2023년 05월 25일 9시 39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