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기자 수첩 - 사천-진주 통합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
사천시와 진주시의 행정 통합 제안이 지역 사회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행정 통합을 제안하며, 양 도시의 공동 발전을 위한 새로운 길을 모색하자고 했다. 그러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농어촌민박 합동점검 실시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지난달 5월 31일 관내 농어촌민박을 대상으로 ‘2024년 집중안전점검 합동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는 실효성 있는 점검을 위해 사천소방서·한국전기안전공사·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유관기관과 공동으로 진행했다.
시설물 정기점검 여부·물놀이 시설 위험요소·각종 소방 및 전기시설 등 중점 점검했으며,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지 조치 및 보완했다.
이번 합동점검은 여름 휴가철 농촌관광시설 이용객이 늘어나는 것에 대비해 지난해 대비 한 달 이상 앞당겨 추진됐다.
특히, 농어촌민박 시설에 대한 위험요인 사전발굴과 해소, 그리고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합동점검은 안전 사각지대를 해소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실시된 것”이라며 “관광객들이 안심하고 머물다 갈 수 있는 힐링 농어촌민박을 육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기철 기자
jkc7686@naver.com

2024년 06월 06일 11시 21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