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생활 속의 민주시민교육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민주시민교육을 한 적이 있었다. 처음으로 해보는 수업인지라 긴장도 많이 되었지만, 진지하게 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면서 뿌듯함도 느꼈다. ‘화장실에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KAI 나눔봉사단 신수도분교 벽화그리기 등 봉사활동 펼쳐

  KAI나눔봉사단에서는 지난 13일 삼천포초등학교 신수도 분교를 찾아 ‘나눔에 반하다’라는 슬로건으로 다채로운 봉사활동을 펼쳤다.
나눔봉사단원 및 가족 100여명은 아침 일찍 신수도 도선 편으로 분교에 도착하여
학교 및 해안가 환경정비를 시작으로 급식소 천장 LED등 교체, 교실 난방 필름 교체, 벽화 작업 등을 실시 했다. 이날 행사에는 신수도분교 교직원 및 학생 16명과 학부모 23명도 참석하여 함께 벽화를 그리고 항공기 모형을 만들어 멀리 날리기 시합도 하는 등 봉사자와 학교 관계자가 어우러져 즐겁고 알찬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신수도분교 교직원들이 신수도 주민들에게 매년 자장면을 무료로 대접해왔던 ‘자장면데이’를 병행하여 배달이 되지 않아 자장면을 자주 드시기 힘든 섬 어르신들께도 작은 나눔을 드렸다.
KAI나눔봉사단 관계자는 “신수도 분교 학생들에게 밝고 화사한 학교 외관을 선물하고 싶어 기획했던 봉사활동이 섬 주민 전체가 즐길 수 있는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되어 뿌듯하다며 계속적으로 사천시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하여 지역사회에 공헌 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2017년 05월 18일 11시 03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