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2019가구주택 기초조사에 불어 온 큰 변화
우리나라 인터넷 정보통신 기술이 세계 1위라는 것은 이미 들어 알고 있었지만, 특히 요즘 실시하고 있는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접하면서 그 사실을 더 더욱 실감하게 된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보건소 찾아가는 치매안심 행복버스 운영

  사천시보건소에서는(보건소장 유영권) 치매예방관리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치매조기예측과 예방으로 치매 유병률을 낮추기 위한 『찾아가는 치매안심 행복버스』를 10월 14일부터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치매안심 행복버스』는 읍면동 추천을 받은 마을회관과 경로당으로 직접 찾아가 만 55세 이상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치매선별검사(MMSE-DS) 후 참여를 원하는 사람에게 뇌파검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 연말까지 80여 개의 마을을 순회 후 2020년에는 관내 모든 마을에 대해 신청을 받아 치매조기검진을 실시할 계획이다.
민선7기 ‘치매안심 행복사업’의 일환으로 ㈜인체항노화표준연구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실시하는 『찾아가는 치매안심 행복버스』는 버스 안에 설치된 뇌파 및 맥파검사 장비를 통해 치매 조기예측검사가 가능하며, 향후 10년에서 15년 후에 치매가 발병할 가능성을 미리 알고 치매예방체조 및 신체활동, 식생활개선 등 치매예방수칙 안내를 받을 수 있어 주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받고 있다.
사천시보건소장은 “보건소나 병의원을 찾아가기 어려운 치매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을 찾아가 치매와 건강을 보살필 수 있어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 어르신들의 치매예방을 위해 사업을 지속·확대해 치매로부터 안전한 행복한 사천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2019년 11월 07일 10시 57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