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심장질환의 증상에 대하여
“심장질환”은 어떤 증상이 나타나도 쉽사리 알아채기 힘든 무서운 질환이다. 심장질환은 대부분의 증상이 심각하지 않아 다른 질환의 증상과 착각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문화재단 「2018 전통 놀이문화조성·확산 사업」 3년 연속 선정

  사천문화재단은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가 주관하는 「전통 놀이문화 조성·확산 사업」 수행기관으로 3년 연속 선정되어 이번 달부터 사업시행에 들어간다.
재단은 「2018 전통 놀이문화 조성·확산 대한민국 연날리기 대회」를 제안하여,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심사(PT발표)를 통해 지난해보다 700만원 증액된 5,700만원의 국비를 지원받게 됐다.
「2018 전통 놀이문화 조성·확산 대한민국 연날리기 대회」는 우리나라 전통연(鳶)의 역사성과 우수성을 대중들에게 꾸준히 알려 전통놀이문화의 가치를 제고하고, 전통놀이문화 전승·계승·발전 활동에 청소년을 비롯한 전 연령대가 관심을 갖고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이 사업은 재단과 영·호남비연보존회가 컨소시엄 형태로 시행하게 된다. 희망하는 관내 학교, 복지시설을 찾아가 이루어지는 “찾아가는 연 교실”을 시작으로 “전통연 깃발전”, “연만들기상설체험교실”, “연조형물 제작”, 그리고 하반기에 있을 “대한민국 연날리기 대회” 등 5개의 세부사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대한민국 연날리기 대회”는 전통놀이를 매개로 한 소통과 화합의 장을 제공하여 전통놀이의 대중 스포츠화와 국민정서 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며 대회는 10월 중 개최될 예정이고 전문가의 창작연(줄연) 시연과 함께 일반부·학생부·가족부로 나누어 치러질 계획이다.

2018년 06월 07일 10시 50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