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심장질환의 증상에 대하여
“심장질환”은 어떤 증상이 나타나도 쉽사리 알아채기 힘든 무서운 질환이다. 심장질환은 대부분의 증상이 심각하지 않아 다른 질환의 증상과 착각하기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동계전지훈련 열기로 가득

  사천시는 최적의 기후조건과 잘 갖추어진 체육시설 인프라로 겨울철 전지훈련 시즌을 맞아 전지훈련 선수단의 훈련 열기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지난 2017년 12월말 강화고등학교 동계전지훈련을 시작으로 오는 3월까지 농구, 육상 야구, 트라이애슬랜(철인3종)을 비롯하여 유도와 태권도 종목 등 110개팀 33,000여명을 유치할 계획이다.
이번 동계전지훈련 팀들은 적게는 일주일에서 많게는 한달 정도로 사천시에 체류하는 전체 연인원은 3만여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추정된다.
이는 사천시가 산과 바다가 어우러진 자연경관과 해양성 기후로 바람이 적고 연중기온의 변화가 적으며 따뜻한 특성을 가지고 있음은 물론, 종합운동장과 체육관, 전용 유도관, 농구장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 인프라 및 숙박시설, 편의시설 등이 잘 구축되어 있으며, 맛깔나는 먹거리가 풍부하여 동계전지훈련의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또한 시는 지난해 각종 체육시설을 무료사용할 수 있도록 조례개정을 하였으며, 지도자 초청간담회, 전지 훈련팀 방문 격려, 의료서비스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를 찾는 선수단이 최적의 조건에서 훈련에 임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과 숙박시설 등을 지도 점검하고,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통해 전지훈련팀 유치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8년 01월 11일 10시 35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