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항공MRO사업의 명운
요즘 연일 언론 매체를 통하여 인천공항에서 항공MRO사업 추진을 위하여 인천 국제 공항공사법 일부개정 법률안 발의를 두고 사천시민들은 앞으로 향방을 걱정하면서 분통을 터뜨리고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곤양 상정마을 비봉내 도깨비 축제 개최

  사천시 곤양면 상정마을에서 10월 10일 ‘도깨비 설화’를 소재로 한 도깨비 축제를 마을 도농교류센터 일원에서 개최했다.
이날 축제는 2019년도 농림축산식품부 농촌축제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농촌자원과 주민화합, 전통계승 등 특정 주제를 중심으로 하여, 마을 공동체 활성화의 장이 됐다.
도깨비 축제는 “큰 비가 올 때 마다 보가 터져 주민들의 피해가 심했던 곳에, 도깨비들이 나타나 튼튼한 보를 만들어서 주민들이 편하게 살았다는 설화를 바탕이 되었다.
축제는 길놀이, 풍물, 제례식, 난타공연, 다듬이 공연, 하모니카 연주, 도깨비 술 명인 찾기, 도깨비 선물, 떡메치기, 장기자랑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마을주민을 남자도깨비와 여자도깨비로 분장하여 도깨비 결혼식을 준비하여 마을주민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고, 앞으로도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는 장이 되기도 했다.
축제 관계자는 “앞으로도 즐길 수 있는 축제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완하여 마을 공동체 활성화에 기여하는 축제로 발전토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19년 10월 17일 10시 55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