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해전과 거북선(1)
1592년 5월29일 새벽 여수를 출발한 전라좌수영 수군들은 23척의 판옥선에 승선하여 일자진을 펼친채 사천으로 향했다. 부지런히 노를 저어 남해 노량에서 경상우수사 원균의 함대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농지원부 일제정비 추진

사천시가 80세 이상의 고령농을 대상으로 관내와 관내를 포함한 농지원부 일제정비작업에 들어갔다.
사천시는 올해 11월 30일까지 관외 농지소유자 농지원부 및 관내 소유자 중 80세 이상의 고령농을 대상으로 농지원부의 소유 및 임대차 관계를 중점 정비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농지원부 정비절차는 농지원부와 토지대장, 농업경영체 등록정보 등 타 정책DB와 비교·분석하기도 하고, 사실 확인을 위해 현장점검 등을 실시하는 등 농지의 소유·임대차 정보를 중점 현행화 할 계획이다.
정비과정에서 불법 임대차·휴경의 정황이 있는 경우 농지이용실태조사(9~11월) 대상에 포함해 조사할 예정이며 결과에 따라 농지처분의무를 부과할 수 있다. 이에 농가에서는 직접 농사를 짓거나 한국농어촌공사의 농지임대수탁사업 등을 이용하여 적법하게 농지를 임차하여야 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농지원부 일제정비 추진으로 농지원부 현행화, 농지 소유·임대차 질서 확립, 공익직불금 부정수급 차단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0년 07월 30일 11시 13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