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주택용 소방시설로 안전한 겨울나기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24절기 중 하나인 입동(立冬)이 지나고, 소설(小雪)이 다가왔다. 사천 시민들 모두 추운 겨울을 나기위해 부단히 움직이는듯하다. 그에 맞춰 우리 사천소방서도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5개 시·군 10개정 친선궁도대회

  사천시는 지난 15일 와룡정(용강동 소재)에서‘제438회 5개 시·군 10개정 친선궁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매년 시·군별로 순회 개최하는 대회로 사천과 남해, 통영, 진주, 고성 5개 시·군 10개정에서 250여명의 궁도 동호인들이 참여하여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나누어 열띤 경기를 펼쳤으며, 개인전은 3순 기록경기로 선다시수(3순중 과녁에 많이 맞춘쪽이 승리하되 동점일 경우 먼저 과녁에 많이 맞춘쪽이 승리하는 규칙)로 등위를 결정하였고, 단체전은 5인 1조로 경기를 펼쳐 8강을 선발하여 토너먼트 경기를 통해 우승팀을 결정 했다.
한편, 와룡정 김옥철 사두는 “국궁은 몸과 마음을 단련하고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는 우리의 전통 무예이자 스포츠이며 시민의 건전한 여가생활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동호인 친선경기를 적극 권장하고 있다”면서 “새 봄을 맞아 국궁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하여 전통무예를 배워 많은 궁도인들이 배출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2017년 03월 16일 10시 59분 / 스포츠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