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례로 다시 생각해보는 노후준비
공단의 민원실에서 고객을 상담하다보면 안타까운 사연들을 많이 만나게 된다. 언젠가 자신을 버스기사라고 소개하면서 조기노령연금을 신청하신 분과의 상담내용이 오래 기억에 남는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 신청기한 연장 및 신청요건 완화

  사천시가 논에 벼 대신 다른 소득작물 재배를 유도하여 쌀 과잉문제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2018년 논 타작물 재배지원 사업 신청기한을 4월 20일까지 연장한다고 밝혔다.
신청대상 농지도 지난해 쌀 변동직불금을 수령한 논에서 지난해 벼 재배 사실이 확인된 모든 논으로 확대했으며, 사업 대상에 제외 품목도 기존 무, 배추, 고추, 대파, 인삼에서 인삼을 뺐다. 또한 2017년에 자발적 논 타작물 전환 면적 전체에 올해 동일하게 타작물을 재배할 경우 신규면적을 추가하지 않아도 신청할 수 있다.
ha당 지원금액은 조사료 400만원, 두류 280만원, 일반·풋거름작물 340만원이며, ’17년 논 타작물 전환 농지에 ‘18년 벼 이외 다른 작물을 재배할 시에는 50%만 지급한다.
사업참여 희망 농업인(법인)은 농지소재지의 읍면동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하며, 시관계자는 “쌀 수급안정을 위해 농업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2018년 03월 08일 10시 32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