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해전과 거북선(1)
1592년 5월29일 새벽 여수를 출발한 전라좌수영 수군들은 23척의 판옥선에 승선하여 일자진을 펼친채 사천으로 향했다. 부지런히 노를 저어 남해 노량에서 경상우수사 원균의 함대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2019 경남 다문화대전 ‘최우수상’ 수상

  사천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김분자)는 12일 다문화가족 37명과 함께 경남도청 신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9 다문화가족 페스티벌’에 참가했다.
이날 1부 행사는 기념식으로 식전공연, 다문화퍼포먼스, 유공자 표창 등으로 진행되었고, 2부 행사는 2018년도 히든클럽 우승팀의 축하공연으로 문을 열어 다문화 대전, 다문화 공감 퀴즈쇼, 다문화놀이 왕중왕전 등 도내 다문화가족들의 참여로 풍성하게 꾸며졌다. 또한 다양한 부대 체험행사도 마련되어 참여한 경남 도내 800여명의 다문화가족들이 신나는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다문화대전에 참여한 사천건가다가센터는 결혼이민자의 ‘꿈’을 소재로 우리 지역 결혼이민자, 다문화가족 자녀, 다문화가족 자원 봉사자들의 직장과 학교, 가정 등을 일일이 방문하여 감동적인 영상을 제작하였고, 이를 배경으로 동영상 속 20여명의 주인공들이 무대에 올라 ‘꿈을 꾼다’라는 노래를 선보였다. 무대를 지켜보던 많은 이들이 감동의 눈물을 흘렸고, 사천시는 ‘최우수’의 영광을 거머쥐었다.
한편 사천건가다가센터는 2018년 여성가족부로부터 통합서비스운영기관으로 선정되어 다문화가족을 포함한 다양한 가족서비스를 전달하는 전문기관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사천시 여성회관 2층에 위치하고 있다.

2019년 10월 17일 10시 55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