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2019가구주택 기초조사에 불어 온 큰 변화
우리나라 인터넷 정보통신 기술이 세계 1위라는 것은 이미 들어 알고 있었지만, 특히 요즘 실시하고 있는 가구주택기초조사를 접하면서 그 사실을 더 더욱 실감하게 된다. 가구주택기초조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청소년문화의집 「문화난장」축제 성황리에 운영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사천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달 26일에 청소년문화의집의 1년 사업을 돌아보고 지역민과 청소년이 함께 어울리는 2019년 사천청소년문화의집 축제 「문화난장」을 개최했다.
9회째 운영되고 있는 사천청소년문화의집 축제 「문화난장」은 소속 청소년이 직접 주도하여 기획하고 운영하는 청소년 축제이다. 가온누리 청소년운영위원회가 기획부터 진행, 운영본부 및 문화의집 사업전시부스 운영, 행사장 내 안전 및 청결 관리, 촬영 등 행사를 총괄하여 운영하였고, 휴카페운영단 아로마는 아이스티와 소시지, 떡 등의 마실 거리와 먹거리를 제공했다.
그리고 6개의 청소년동아리는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과 간식거리를 제공하였다. 또한 청소년문화의집 문화강좌 팀과 청소년동아리 팀, 지역 청소년 등 10여 팀이 무대에서 자신들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 끼와 재능을 뽐냈다.
특히 행사운영본부에서 깜짝 이벤트로 준비한 할로윈 타투스티커 붙여주기가 너무 인기가 많아서 운영본부에서 다른 부스로 이동하여 운영할 정도로 행사장을 찾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많아 이목을 끌었다.
문화의집 관계자는 “지역민과 청소년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청소년 축제의 장을 내일의 주인공이 될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행사를 준비하고 참여하여 이끌어내었다는 것에 큰 의미를 둘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다.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활동의 장을 만들어 주기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2019년 11월 07일 10시 58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