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질서는 편하고 자유롭고 아름답다
질서는 우리가 지켜야할 가장 기본적인 사회 규칙이다. 그런데 이러한 사회 질서가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있다. 현대 사회는 마치 복잡한 기계와 같아서 개인이 독립해서 살기 보다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어린이도서관 북스타트 프로그램 및 여름방학특강 수강생 모집

사천시어린이도서관에서 북스타트 프로그램 2기 참가자를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
오는 7월 25일부터 9월 26일까지 운영하는 북스타트 프로그램 2기는 엄마랑 아가랑 함께하는 독서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오전 유아자료실에서 진행된다. 12~18개월, 19~25개월 유아대상으로 2개 반이며, 아가랑 오감발달놀이, 책놀이 등 여러 가지 활동으로 꾸며진다.
북스타트 사업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영유아 때부터 책을 가까이 하는 습관 조성을 위한 지역사회 문화 운동으로 사천시는 지난 5월부터 북스타트 책꾸러미 선물(에코백, 그림책2권, 독서가이드북) 배부하고 있다.
관내 2017년생부터 2018년생 유아 대상으로 배부되며 부모님 신분증, 주민등록등본을 지참하여 도서관을 방문하면 된다.
또 여름방학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2019년 여름방학특강 및 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지난 9일부터 수강생 모집을 시작한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콩콩콩 전래놀이, 꼬물꼬물 토탈공예, 코딩과 미술을 연계한 코딩아트, 3개 강좌로 방학을 맞은 아이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 위주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독서교실은 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책 읽고 만들기, 책속 인물에게 편지 써보기, 책을 통한 내 마음 보기 등 더운 여름 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독서의 바다에 풍덩 빠져보기 바란다. 독서교실 최우수 어린이게는 국립어린이청소년 도서관장상을 시상한다.
또한 사천시청 정보통신과 주관으로 “찾아가는 4차 산업 혁명 이해와 미래직업체험”이라는 주제로 VR, 3D펜, 드론을 체험할 수 있는 수업도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어린이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어린이도서관 자료실로 문의하면 된다.

2019년 07월 11일 10시 47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