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노인 가구 화재예방, 우리의 관심이 필요할 때
현재 우리나라는 빠른 속도로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었고,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기간 역시 다른 나라보다 빨라 상대적으로 화재에 취약한 노인 가구에 대해 예방대책을 마련해야 한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수출 토마토 안전생산교육

  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일 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관에서 토마토 수출농가 및 희망농가 60여 명을 대상으로 수출토마토 재배기술 및 안전생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도시농업과 채영 연구관을 초빙하여 ‘토마토 병해충, 환경 및 생육조절’ 중심으로 수출 토마토 재배기술 교육을 실시했다.
특히 이번교육은 토마토 수출 안전성 확보와 사천 대표 농산물인 토마토의 이미지 증대, 우수한 맛과 품질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사천 토마토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사천시는 전년도 6만 6천톤(15만불)을 수출하고, 올해는 상반기 동안 14만톤(33만불) 수출을 달성하며 전년도 대비 상반기에만 2배 이상 규모를 확대했다.
이에 사천시 경영수출팀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우수한 수출 토마토 생산지역으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여 사천 토마토의 국제적 이미지 제고와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2019년 08월 08일 11시 10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