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 삼천포 사투리 사전’ 발간을 제안하며
“저기 항거석 있더라” 나도 모르게 튀어나온 말이다. “쌔빗더라!” 내 말에 친구의 입에 같은 말이 나왔다. “천지 삐까리다마!” 내 입에서 또 다른 말이 이어졌다. “수두록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 부모교육 2차 강연회 개최

  사천시 청소년육성재단 소속 사천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부모 vs 학부모”나는 부모인가? 학부모인가?라는 주제로 부모교육 2차 강연회를 9월 26일 사천시청 대강당에서 실시했다.
송도근 사천시장의 인사말로 시작된 이번 부모교육 강연회에 참여한 시민은 150여명이었으며, 강사인 박재원 소장은 현재 교육인으로서 서울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의 자문위원, 언론사 교육프로젝트 자문위원, 각종 TV교육 프로그램에 출연, 활발한 저서활동, 칼럼리스트, 부모교육 명강사로서의 명성을 얻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번 강연회에서는 사교육으로 얼룩진 학부모 문화 속에서 자녀에게 부모로서 대했는가? 학부모로서 대했는가? 부모역할을 돌아보고 올바른 가정교육과 부모역할을 통한 자녀와 부모의 행복한 가정 세우기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진 것으로 전했다. 자녀의 감정을 존중하고 공감해주고 따뜻한 가정에서의 소속감, 부모의 무한한 사랑과 믿음을 보여준다면 사교육에 내몰려 가정이 아닌 곳에서 위로를 얻는 청소년들이 바르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또한 이번 강연회를 통해 부모 자녀간의 관계 증진 및 건강한 가족문화, 학부모문화 형성을 위한 다양한 정보 획득의 기회가 되었다고 강연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2019년 10월 03일 10시 28분 / 교육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