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최송량 시인 시비 제막
지난 5월30일 삼천포 노산공원에 최송량 시인의 시비가 세워졌다. 이에 시비 건립에 깊이 관여한 필자는 그간의 과정을 정리하고 기록해 둘 필요를 느꼈다. 사천 지역에 사는 문인이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한국부인회 경남지부 소비자대상 HACCP바로알기 캠페인

  (사)한국부인회 경남지부가 식품의 날을 맞아 ‘HACCP(해썹 또는 해십)바로알기’ 가두캠페인을 펼쳤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주최 소비자단체인 (사)한국부인회 경남지부(지부장 박미혜)는 지난 14일 식품의 날을 맞이하여 박미혜 지부장을 비롯한 회원들이 창원롯데마트와 이마트앞에서 ‘소비자대상 HACCP바로알기’ 가두캠페인을 실시하였다.한국부인회 경남지부는 또 15일과16일 양일간 창원 진해 마산 김해 홈플러스와 이마트 그리고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 10곳 식품관에서 ‘대한민국 식품안전 HACCP이 지킨다’라는 배너를 설치 후 고객설문조사와 홍보전단지를 배부하였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HACCP에 대한 이해도를 증진시키고 자율적으로 HACCP인증 제품을 선택 할 수 있도록 홍보하였다.
한편 HACCP(해썹)은 우리나라가 1995년 12월에 도입한 식품위생법상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으로서 식품의 원재료 생산에서부터 최종소비자가 섭취하기 전까지 각 단계에서 생물학적, 화학적, 물리적 위해요소가 해당식품에 혼입되거나 오염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위생관리 시스템을 말한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0년 05월 21일 11시 1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