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청탁금지법 시행 그 후 1 년
일명 “김영란법”으로 유명한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이하 청탁금지법)이 돌을 맞이했다. 법이 시행된 지 1년이 지난 이 시점에서 공직사회의 분위기를 한마디로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수출딸기 재배기술 및 안전생산 교육

  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천인석)는 지난 20일 사천시 곤명농협 2층 회의실에서 딸기 수출 농가 및 희망농가 70여명을 대상으로 수출딸기재배기술 및 안전생산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딸기 재배농가가 밀집한 사천시 곤명면에 위치한 곤명농협에서 실시하였으며 농림축산식품부 교육문화정보원 최인락 강사님을 초빙 ‘이상기후 대응 고품질 딸기 생산기술’ 교육이란 주제로 3시간에 걸쳐 실시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수출 딸기 안전성 확보와 사천 대표 농산물인 딸기의 이미지 증대와 우수한 맛과 품질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사천 딸기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도록 계획했다.
이에 사천시 경영수출담당은 “이번 교육을 통해 보다 안전하고 우수한 수출 딸기생산국으로의 이미지를 확고히 하여 사천 딸기 이미지제고와 농가소득증대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천 딸기는 평소 시농업기술센터의 지속적인 기술지도와 농가의 철저한 딸기 재배관리로 당도가 높고 맛이 뛰어나 국내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효자 상품이다.

2017년 09월 27일 18시 13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