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와룡산이 신음하고 있다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박종훈 경남교육감 후보 양산, 창원에서 지지 호소

  박종훈 경상남도교육감 후보는 23일 양산 지역을 서창지구 출근 인사를 시작으로 덕계시장, 양산 부산대병원 등지에서 시민들을 만나 지지를 호소했다.
박 후보는 선거운동 과정에서 만난 시민, 학부모들에게 “성장하는 도시 양산에는 신도시 지역에 과대·과밀 학교가 많아 학생과 학부모들의 불편과 우려가 많은 것을 잘 알고 있다면서, 동면 사송지역에 고등학교, 석금산 지역에는 중학교, 증산지구에 중학교 신설하고, 기존 학교의 학급증설과 모듈형 교실확대로 임기중에 과대 과밀현상을 해소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박 후보는 ‘동부권 대입정보센터’를 설립하여 양산,김해,밀양지역의 학생들에게 빅데이터-AI 기반의 진학지도를 통해 상급학교 진학을 도울 것이며 학부모들에게 상세한 안내와 상담을 하겠다. 고 약속했다.
박 후보는 오후에 창원으로 이동하여 마산지역 시민들과의 만남을 이어갔다. 시민들을 만난 자리에서 박 후보는 “돌봄의 전국적인 모델이 되고있는 통합거점돌봄센터 ‘늘봄’을 확대하여 학부모는 안심하고 아이들은 즐거운 돌봄시스템을 완성하겠다.” 고 약속했다.
박 후보는 마산합포구 경남대학교앞 합동유세에서 “경남교육이 대한민국 미래교육의 모델이 되고 있다.”며, “경남교육이 과거의 낡은 교육이 아닌 미래교육을 완성할 수 있게 유능한 교육감 박종훈을 꼭 선택해 달라고 호소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2년 05월 26일 10시 16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