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척추 건강을 위해 앉을 땐 등을 제대로 펴자
앉는 자세를 바꿔야 건강해진다는 내용을 주제로 다리 꼬고 앉는 자세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지난 시간에 다루어보았다. 이때 다리를 꼰 것이 골반만 틀어지게 했다면 반대편으로 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하반기 어린이 교통안전체험장 개장

  사천시는 여름철 혹서기를 맞아 임시 휴장하였던 ‘어린이 교통안전체험장’을 체험장 환경정비 및 시설 점검을 거쳐 지난 1일부터 다시 개장했다.
어린이 교통안전체험장은 교통표지판 익히기, 횡단보도 건너기, 물소화기로 소화기 사용법 익히기, 모형 도로에서 페달 자동차를 이용한 운전 체험 등 교통질서 준수 및 교통사고 예방 요령에 대해 현장실습 위주의 안전교육으로 진행되며 하반기에는 9월~10월(2개월간) 무료로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만5세~9세 아동으로 평일 오전 10시~12시까지 운영되며, 교육 신청은 ‘사천시 홈페이지⇒복지생활⇒교통⇒어린이 교통안전체험장⇒이용 및 교육안내’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최소 일주일 전에 예약하면 된다.
사천시 향촌동(숲뫼길 68-12)에 위치한 체험장은 2,201㎡의 부지에 미니도로, 버스승강장, 신호등, 교통표지판, 페달 자동차, 연습용 소화기 등의 다양한 이용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실습 위주의 교육으로 해마다 어린이들의 관심과 참여도가 높은 가운데 지난 상반기에는 1,060여명의 어린이가 체험장을 이용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어린이 교통안전체험장이 어릴 때부터 어린이들이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배우고 익혀 교통사고의 발생을 줄이고 올바른 교통문화의식을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든든한 교통 길잡이 역할을 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2017년 09월 07일 11시 01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