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이용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우리나라는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됨에도 정수기, 먹는 샘물 등을 찾는 이가 적지 않아 사회, 경제적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이에 수돗물 전문 공급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관리단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어린이 꽃심기 체험교실 운영

  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천인석)는 어린이들의 농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지난 6일부터 10월 27일까지 어린이 꽃심기 체험교실을 운영한다.
일일 농부가 되어 꽃을 심어보는『2017년도 어린이 꽃심기 체험교실』은 사천시 관내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수·목·금요일 오전 10:00부터 시작되며 약 2개월에 걸쳐 36회 2,150명이 참여한다.
특히 꽃심기 체험은 화분과 꽃묘 등 모든 재료가 무료로 제공되며 기초적인 현장 교육과 함께 자신이 직접 심은 분화를 어린이집이나 집에 가져가 자라나는 과정을 관찰하게 된다. 이번 꽃심기 체험에는 사천시 꽃양묘장에서 가꾼 메리골드, 허브, 소국이 약 2,300본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도심에서 꽃을 직접 심어볼 기회가 없던 어린이들은 흙을 만지고 직접 꽃을 심으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울 수 있으며, 자연재료를 사용한 오감을 통한 체험으로 어린이들의 정서함양을 도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체험교실 내용에는 꽃심기, 농경유물관의 농경유물 및 전통 농기구 관람, 자연학습원·식물테마관 식물 관찰 등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체험을 통해 어린이들은 꽃이 자라나는 과정을 이해하고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농업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사천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2018년에도 많은 어린이들이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2017년 09월 14일 10시 21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