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화재없는‘한가위’를 위한 약속
더위가 한 풀 꺽이고 이제 저녁이면 겉 옷을 챙겨 입어야 할 정도로 선선한 날씨는 가을이 왔음을 알리고 가을은 늘 추석을 데리고 온다. 추석 명절이 보름 가까이 다가오면서 부모님과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공설장례식장 개장 장례 화장 안치 한 곳서

  장례와 화장, 안치를 한 곳에서 원스톱으로 가능한 사천시공설장례식장이 28일 개장하였다.
지난 23일 사천시에 따르면 원스톱 종합장사시설 운영을 위해 사천시누리원(해안관광로 208-66)에 공설장례식장을 추가로 설치해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현재 사천시누리원에는 기존 운영 중인 화장장과 봉안당, 자연장지 등이 있다.
시는 약 8억원의 사업비로 사천시누리원 본관 건물을 리모델링해 장례식장 용도로 변경했다.
1층에는 분향실 3개소(128㎡, 116㎡, 97㎡)와 유체안치실, 염습실, 발인실, 상주 상담실, 3층에는 무연고자(감염병자용) 분향실 1개소와 음식조리실 등을 설치했다.
또, 가로등 14등을 추가 설치하는 등 주변을 환하게 밝히는 환경개선사업을 진행함과 동시에 227면의 넓은 주차장까지 조성했다.
시는 사천시공설장례식장 개장으로 한 곳에서 원스톱 처리에 따른 시간절약은 물론 시민의 편의와 경제적 부담을 덜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실제 사천시누리원에서 장례와 화장, 봉안당 또는 자연장지를 이용할 경우 장례물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등 저렴한 비용으로 장례를 치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저렴한 장례비용과 원스톱 종합장사시설로 시민들에게 편리하고 알찬 장례복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정성을 쏟아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누리원은 사천시복지·청소년재단이 지난 5월 1일자로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데, 상주들이 고인을 모시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시설과 장비보완, 필요 물품구입은 물론 위생·친절·청렴·안전교육 등 장례식장 개장준비에 정성을 쏟아 왔다.

2021년 07월 29일 10시 10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