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와룡산이 신음하고 있다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읍 서일아파트 앞 쌍구형 회전교차로 설치 완료

  사천시가 도심지 교통정체 해소와 교통사고 예방을 위해 사천읍 소재 서일아파트 일대에 ‘쌍구형 회전교차로’를 설치했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서일아파트 일대 도로는 사천공설운동장, 사천읍 선인택지, 사천읍 구암리, 축동면 배춘리 방면 운행차량들이 많은 탓에 교통흐름이 정체되면서 시민들에게 많은 불편을 끼쳤다.
특히, 출퇴근 시간과 차량통행이 많은 시간에는 삼거리 교통신호 체계로 인한 대기시간이 길어져 이곳 도로를 이용하는 시민들의 불만이 많은 실정이었다.
또한, 인근의 ‘MRO 이주단지 진입도로’가 개설되면 기형적인 교차로 형성으로 교통사고 위험은 물론 교통신호기에 의한 차량 대기시간이 늘어날 가능성이 우려됐다.
이에 따라 시는 지역교통안전 환경개선사업 일환으로 보상비 포함 8억8000만원을 투입해 지난해 6월 착공, 1년여만에 ‘쌍구형 회전교차로’를 준공한 것.
이번에 설치 완료한 회전교차로는 사천시에는 최초로 2개의 회전교차로를 설치한 쌍구형 회전교차로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쌍구형 회전교차로 설치를 완료함으로서 지역주민 및 이용자들의 통행불편 해소는 물론 도로기능 향상과 도시미관 개선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이 기대된다” 고 말했다.

2022년 06월 23일 10시 07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