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이용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우리나라는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됨에도 정수기, 먹는 샘물 등을 찾는 이가 적지 않아 사회, 경제적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이에 수돗물 전문 공급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관리단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보건소 비브리오패혈증·식중독 예방 홍보 캠페인

  사천시보건소(소장 강덕규)는 지난 11일 시 보건소와 환경위생과를 비롯한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상인회와 합동으로 하절기 기온상승으로 인한 비브리오패혈증 및 식중독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29일부터‘2017년 봄 여행주간’을 맞아 관광객이 증가하고 이른 기온상승으로 인한 비브리오패혈증 및 식중독 발생을 사전에 차단하고자 실시했다.
이날은 수인성 전염병 등 각종 감염성 질환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개인위생수칙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삼천포용궁수산시장 및 수협활어센터 종사자들에 대한 보균검사와 해산물 취급 주의사항 및 개인위생수칙 등을 집중 홍보했다.
특히 사천을 찾는 관광객에게 보다 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상인들에게 칼, 도마 등의 주방기구 살균제를 직접 배부하고, 감염병 및 식중독 발생 예방 수칙을 철저히 지켜줄 것을 당부하였다.
한편 시 관계자는 “5월부터 10월까지 감염병 및 식중독 환자 발생이 높은 만큼 올바른 식품취급이 정착화 되고, 올해도 감염성 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지속적으로 홍보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2017년 05월 18일 11시 05분 / 사회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