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해전과 거북선(1)
1592년 5월29일 새벽 여수를 출발한 전라좌수영 수군들은 23척의 판옥선에 승선하여 일자진을 펼친채 사천으로 향했다. 부지런히 노를 저어 남해 노량에서 경상우수사 원균의 함대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 수산분야 축제 전면 취소 남일대 전국 청년 트롯 가요제도 취소

  오는 7월 24일부터 개최 예정이었던 ‘제19회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와 10월 중 개최 예정이었던 ‘2020 사천시 삼천포항 수산물축제’가 전면 취소됐다.
이와함께 오는 8월 2일 삼천포 남일대 해수욕장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제2회 삼천포 남일대 전국청년 트롯가요제도 전면 취소됐다.
사천시와 축제추진위원회는 한 때 코로나19 확진자가 한 자리 수로 내려가는 등 진정세를 보임에 따라 행사를 개최코자 노력해왔다. 그러나 최근 코로나19가 수도권을 중심으로 재확산되고 발생 지역도 점차 확대되고 있어 축제 개최 시기까지 코로나19 위기 해소가 어려울 것으로 판단하여, 코로나19의 지역 확산을 방지코자 고심 끝에 수산분야 축제를 전면 취소하기로 결정했다고 1일 밝혔다.
시 관계자와 축제추진위원회에서는 “사천시의 전어축제와 수산물축제는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아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는 행사로서, 행사를 개최할 경우 방문객 밀집으로 인한 감염 위험성이 커,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차단을 위한 선제적 결정이다”라며 축제를 기다려온 많은 분들께 양해의 말씀을 전했다.
아울러 “국내·외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상황에서 불가피하게 축제 취소를 결정했지만, 내년도 축제를 위한 준비기간이 길어진 만큼 내실을 다져 보다 발전된 축제로 1년 뒤에 만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앞서 사천시는 코로나19의 다발적 연쇄감염 전국 확산 조짐에 따라 우리시 유입을 차단하기 위해 오는 8월 2일 삼천포 남일대 해수욕장에서 개최 예정이었던 ‘제2회 삼천포 남일대 전국청년 트롯가요제(이하 트롯가요제)’를 전면 취소한다고 밝혔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0년 07월 02일 10시 56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