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박재삼, 최송량, 그리고 우보(牛步) 박남조
경남 사천 혹은 삼천포 지역의 정신문화의 상징처럼 된 시인은 박재삼이다. 그의 시세계는 한국의 시조 전통이나 가난과 고통으로 점철된 우리민족 정서인 恨의 감수성에 닿아 있다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 2023년까지 운영, 급식사고 예방

  어린이 급식사고 예방과 영양 관리 및 식생활 개선을 위한 시설과 관리시스템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사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사천시는 성장기 어린이들의 영양과 위생관리를 책임질 사천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김현영)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 운영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3일 개소식을 갖고 운영중인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개소식에는 송도근 시장, 이삼수 시의회의장, 김남영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총장, 박희옥 부산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장을 비롯한 지역의 유치원·어린이집 시설장 등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석 내빈의 환영사와 축사에 이어 센터장의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의 기능과 역할, 어린이 급식소에 제공되는 서비스 등에 대한 사업 설명과 함께 센터 시설 관람도 이루어졌다.
사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사천읍 무산리 21에 소재하며, 국립경남과학기술대학교에서 2023년 연말까지 위탁 운영하게 되며, 센터장과 1개의 팀 총 7명으로 구성됐다.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소규모 유치원 및 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센터 등록 신청을 연중 받고 있으며, 센터 등록 회원을 대상으로 영양 및 위생·안전관리, 순회방문지도, 대상별(어린이, 원장, 조리사, 교사) 방문교육, 센터 내 체험교육장의 현장교육 등을 진행한다.
센터 등록 회원에게는 어린이 급식용 식단 및 표준 조리법, 가정통신문 및 급식 운영 관리 서식, 교육자료 등 각종 정보 제공은 물론 어린이 급식소(유치원·어린이집 등) 운영에 필요한 여러 가지 물품 등을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최근 빈번히 발생되는 어린이 급식사고 예방과 영양 관리 및 식생활 개선을 위해 사천시 어린이급식관리센터를 운영한다”며 “관내 유치원·어린이집에서 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 신청에 많은 관심 당부한다”고 전했다.

정천권 기자 ckjung8226@naver.com

2020년 07월 30일 11시 17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