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우리집 수돗물 안심확인제’ 이용 수돗물 안심하고 드세요
우리나라는 건강하고 깨끗한 수돗물이 공급됨에도 정수기, 먹는 샘물 등을 찾는 이가 적지 않아 사회, 경제적비용을 지불하고 있다. 이에 수돗물 전문 공급기관인 한국수자원공사 경남서부권관리단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수출참다래 ‘농약안전사용 및 재배기술교육’

  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천인석)는 지난 1일 사천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관에서 참다래 수출을 희망하는 농가 50여명을 대상으로 수출 참다래 농약안전사용 및 재배 관리 기술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남해출장소 곽용범 박사를 초청하여 2시간에 걸쳐 수출참다래 ‘농약안전사용 및 재배기술교육’이란 주제로 사천시 수출 참다래 안전성 확보와 수출 농산물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우수한 맛과 품질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사천 참다래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고자 실시한 것이다.
이에 사천시 경영수출담당은 “앞으로도 참다래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연중 재배관리, 병해충 방제 등 기술지도와 농산물 안전 생산교육을 통해 고품질 참다래를 생산하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사천 참다래를 비롯한 수출 농가들의 현장 애로 사항에 귀 기울여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하도록 노력하고 사천시 우수 농특산물의 수출이 보다 확대되어 사천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도 향상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천 참다래는 평소 농업기술센터의 지속적인 기술지도와 농가의 철저한 재배관리로 당도가 높고 맛이 뛰어나 국내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효자 상품이다.

2017년 09월 07일 11시 02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