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척추 건강을 위해 앉을 땐 등을 제대로 펴자
앉는 자세를 바꿔야 건강해진다는 내용을 주제로 다리 꼬고 앉는 자세의 문제점과 해결책을 지난 시간에 다루어보았다. 이때 다리를 꼰 것이 골반만 틀어지게 했다면 반대편으로 꼬는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농업기술센터 수출참다래 ‘농약안전사용 및 재배기술교육’

  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천인석)는 지난 1일 사천시농업기술센터 미래농업관에서 참다래 수출을 희망하는 농가 50여명을 대상으로 수출 참다래 농약안전사용 및 재배 관리 기술 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국립원예특작과학원 남해출장소 곽용범 박사를 초청하여 2시간에 걸쳐 수출참다래 ‘농약안전사용 및 재배기술교육’이란 주제로 사천시 수출 참다래 안전성 확보와 수출 농산물 이미지 제고를 위하여 우수한 맛과 품질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사천 참다래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밑거름이 되고자 실시한 것이다.
이에 사천시 경영수출담당은 “앞으로도 참다래 재배 농업인을 대상으로 연중 재배관리, 병해충 방제 등 기술지도와 농산물 안전 생산교육을 통해 고품질 참다래를 생산하도록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사천 참다래를 비롯한 수출 농가들의 현장 애로 사항에 귀 기울여 교육 및 컨설팅을 실시하도록 노력하고 사천시 우수 농특산물의 수출이 보다 확대되어 사천시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농가 소득도 향상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천 참다래는 평소 농업기술센터의 지속적인 기술지도와 농가의 철저한 재배관리로 당도가 높고 맛이 뛰어나 국내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효자 상품이다.

2017년 09월 07일 11시 02분 / 농어업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