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국민연금 내야 하나, 말아야 하나?
국민연금 제도개선 논쟁이 핫 이슈다. 정부는 재정계산 자료에 따른 연금제도 개선을 위한 공청회다, 국민대토론회다, 바쁘게 움직이고 있다. 국민연금 개혁에 관한 기사가 심심치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오는 20일, 악극 ‘울엄마’ 공연한다

  사천시는 악극 “울엄마” 공연을 9월 20일(목) 저녁 7시 30분 사천시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
가난을 이기지 못해 금쪽같은 딸자식을 어린 시절부터 식모라는 이름으로 남의 집에 보내놓고 가슴앓이 하던 엄마와 가족의 생계와 동생의 학비를 책임지던 딸의 기막힌 사연은 그리 머지않은 우리들의 엄마와 딸의 가슴 아픈 이야기다.
“남편을 잃고 미옥과 태호 어린 두 남매를 데리고 힘겹게 살아가던 천안댁은 생활고를 견디다 못해 어린 딸 미옥을 남의 집 식모살이로 보내게 된다. 온갖 고통과 서러움 속에 3년 동안 식모살이를 겪으며 가발공장에 취직을 한 미옥은 천안댁을 도와 태호 학업의 뒷바라지를 한다.
태호가 대학에 입학을 하면서 등록금을 감당하지 못해 사채를 쓰게 된 미옥은 사채업자 마동팔에 의해 술집여자로 전락하고 끊임없이 괴롭힘을 당한다.
가발공장에서 인연이 된 동욱은 미옥을 술집에서 벗어나게 도와주지만 마동팔은 또 다시 미옥을 찾아와 동욱을 살해하고 마는데...”
이번 공연 “울 엄마”는 춤과 노래와 드라마 속에 재미와 감동 그리고 우리의 정서가 흐르는 가운데 중장년층에는 아련한 향수를 청장년층에는 자랑스러운 우리 가족문화의 소중함을 깨닫게 될 것이다. 또한 무대 위에서 펼쳐지는 옛 삶을 통하여 현재를 느끼고 미래를 생각하는 시간이 될 것이다.
주요 출연진은 전원주, 심양홍, 나기수, 최성웅 등 원로 중견배우가 대거 출연하며,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즐기고 공감 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자세한 사항은 사천시문화예술회관(☎-831-2460)으로 문의하면 된다.

2018년 09월 13일 11시 13분 / 문화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