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사천시민상 발표 미루는 이유가 뭔가
지난달 23일부터 내년 1월 까지 제24회 사천시민상 대상자 접수 공고문이 언론을 통해 게재되면서 한 가지 납득하지 못할 일이 발생했다. 관심을 가졌던 사람이나 지난 23회 시민상 접수대상자들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사천시의회 최인생·김여경 의원 대표발의 조례안 2건 통과

  지난 16일 열린 제248회 사천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최인생 의원(국민의 힘, 사천읍·정동·사남·용현), 김여경 의원(국민의 힘, 비례대표)이 각각 대표 발의한 조례안 2건이 의결됐다.
최인생 의원은 영·유아 보육 환경을 개선하고자 ‘사천시 수도 급수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발의했다.
이 개정 조례안은 수도요금 감면 대상에 관내 어린이집을 추가하여 감면 범위를 확대한 것으로 이에 따라 누진율 적용 없이 일반용 사용단계 1~100세제곱 미터의 요금 단가를 적용받게 된다.
최 의원은 “이번 조례개정을 통해 초·중·고교와 유치원뿐만 아니라 어린이집까지 혜택을 받게 되어 보육환경개선과 보육서비스의 질 향상으로 이루어질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수도요금 감면에 대한 개정 조례안은 2020년 12월 검침분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김여경 의원은 지역사회의 안전 및 공익 증진에 기여하고자 ‘사천시 재향경우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발의했다.
주요 내용은 「대한민국재향경우회법」에 따라 조직된 사천시 재향경우회가 추진하는 사업(지역사회 질서확립 및 교육·홍보사업, 지역 치안 협력 및 지원사업 등)에 대하여 예산 범위 내에 지원할 수 있다는 것이다.
김 의원은 “조례 제정으로 재향경우회원들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활용해 생활밀착형 지역 치안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로써 시민에게 더욱 안전한 거주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차순미 기자 susan020163@gmail.com

2020년 11월 19일 10시 45분 / 정치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