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희망의 쌀한줌 따뜻한 밥이되어라
쌀을 풀어보면 사람이 되고 사람은 삶이된다. 쌀한줌 따뜻한 밥이 되어라는 조그만 희망을 나누어 주는 그사람 이종범씨를 칭찬한다. 나는 부자나 잘난사람 성공한 사람은 부러워하지도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국회회관서 세미나 개최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회장 강구영, 이하 항공우주협회)는 지난 17일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국가 우주항공 거버넌스 강화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우주항공거버넌스 설립과 우주항공산업 발전을 위한 유의미한 의견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국민의힘 하영제(사천·남해·하동), ▲윤영석(양산갑), ▲이헌승(부산진구을)의원이 주최하고 항공우주협회와 경남테크노파크(원장 노충식), 한국국방MICE연구원(원장 배순근)이 주관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완수 경남도지사, 최원호 우주항공청설립추진단장, 박동식 사천시장, 윤형근 사천시의회의장 등을 비롯해 항공우주 산·학·연·관 관계자 및 재경삼천포고등학교 동문, 사천향우회원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 강구영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사장은 “2030년 글로벌 7대 우주항공강국 도약을 위해 효과적인 국가 우주항공 거버넌스가 조속히 구축되길 기원한다”며 “더 이상 국가 우주항공 거버넌스 구축이 지연돼선 안 된다”고 강조했다.
강 사장은 또 “우주항공 기술 환경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고 우주, 미래항공 분야 시장 선점 기회를 놓치지 않기 위한 것”이라며 “치열한 과학기술 패권 경쟁시대에 기술 주권을 확립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항공우주협회 김민석 부회장(좌장)의 사회로 시작된 주제 발표는 국가우주정책연구센터 안형준 정책팀장이‘국가 우주개발계획과 우주경제’, 경상대학교 권진회 교수가 ‘우주항공청 적기 신설과 과제’, 사천시 이상훈 부시장이 ‘우주항공청 연계 우주항공복합도시 조성계획’에 대해 각각 발표했다.
서울 지사장 김학명

2023년 05월 25일 9시 44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