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자치행정 경제/정보 사회 문화 농어업 교육 환경 스포츠
 
 
 
  봉화칼럼
굽힐 때 허리가 아프다면 맥켄지 운동을 하자!
요통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건강해지기 위해 운동을 하는 것을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이들 대부분이 티비나 인터넷, 헬스장에서 개별 운동정보를 얻고 따라하는데 필자가 ...... 봉화칼럼 전체 리스트 보기
 
 
서부3개면 오는 22일, 대규모‘효’경로잔치 개최

사천시 곤양면 주민자치위원회를 비롯한 23개 지역단체장으로 구성된 곤양면 자생단체협의회(회장 김상백)는 지난 12일 한자리에 모여 오는 4월 22일(토) 사천시 서부3개면(곤양, 곤명, 서포)의 어르신들을 모시고‘효’경로잔치를 열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곤양면 자생단체협의회는 22일(토) 곤양종합시장 공터에서 서부3개면 70세이상 어르신들을 초청하여 다양한 공연과 먹을거리를 대접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모든 단체에서는 행사 장소까지 어르신들을 차량으로 안내하고 음식을 나르는 역할을 해주기로 했다.
김상백 자생단체회장은 원활한 행사 추진을 위하여 각 단체에 지원 협조를 요청하였으며, 많은 어르신들을 내 부모처럼 생각하고 정성껏 모셔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의‘효’경로잔치는 곤양면에 거주하는 독지가 문기호씨의 기부금으로 행사를 진행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문기호씨는 이 밖에도 곤양장학회 장학금 1억 원, 지역발전기금 1억 원, 마을휴게시설물(돌의자) 설치, 매년 80~90명의 어르신 경로관광을 25년에 걸쳐 실시해오고 있으며, 지역발전과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남다른 봉사를 펼치고 있어 귀감이 되고 있다.

2017년 04월 20일 11시 20분 / 종합

Copyright (c) 1999 사천신문 Co. All rights reserved.

이전 기사 보기 홈으로 다음 기사 보기